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쉐린 가이드에 빕구르망으로 나와서 유명한 맛집, 줄서서 먹는 맛집인데 예전에 갔을 땐 그닥 그 맛을 잘 모르겠더라. 그런데 이번에 가보니까 좀 알겠더라????? 이게 플라시보 효과가 아니라 일단 평양냉면 이제는 진짜 맛있다. 오묘한 평양냉면의 세계에도 서서히 빠져드는 중 ㅋ 서울에 있는 평양냉면은 다 도전해볼 생각임. 우선 불고기는 이번 방문에도 너무 비싸서 도전을 못해봤다. 이번엔 장국밥과 평양냉면을 같이 시켰다. 평양냉면이 누군가는 심심한 맛이라고 하는데 생각외로 안심심하다. 오히려 깔끔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처음에 나올때 면수는 여전히 너무 뜨겁고 별로다. 사기로된 컵 말고 컵을 좀 잡아도 안뜨거운 스텐 컵으로 바꿨으면 좋겠다 ㅠㅠ

 

평양냉면 먹으러 가본 다른 곳

평양냉면 도전기(공덕, 대흥역 근처 맛집) - 을밀대 본점

평양냉면 부수기 ing 3번째 - 여의도 평가옥

평양냉면 부수기 ing 4번째 - 봉피양

 

 

 

 


우래옥 본점

주소 : 서울 중구 창경궁로 62-29

을지로 4가역 4번출구에서 100m

전화번호 : 02-2265-0151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30

단체석, 발렛파킹, 남/녀 화장실 구분


우래옥 본점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세요!

주차가 가능하지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차가 들어가는 골목도 좁았구요. 개인적으로는 2인이상 방문하고 차를 가져간다면 어느정도 타이밍을 봐서 한분은 주차 한분은 대기하는 것이 좋아보였습니다. 아니면 그냥 지하철 등 대중교통으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을지로 4가역 바로 근처에 위치

들어오는 차량과 대기하는 인원이 생각보다 많았다. 그런데 그만큼 자리도 넓긴 했다. 도착하고 한 20분 정도 기다린듯 하다.

내부에서 체온측정 QR체크인을 했다.


  • 메뉴판

평양냉면하고 장국밥을 시켰다. 누가 평양냉면 입에 안맞으면 고기 듬뿍 들어간 장국밥도 괜찮다고 해서 같이 시킴

 


  • 음식사진

저번에는 냉면만 시켰었는데 겉절이만 나왔던거 같고 장국밥을 시키니 깍두기와 약간 익은 김치도 같이 나오는듯 하다.

면수도 줬었는데 개인적으론 너무 뜨겁고 좀 별로임(사진을 안찍었구나...), 찬물도 갖다 달라하면 가져다 주심

장국밥 맛은 뼈를 다 발라놓은 갈비탕맛이다 고기, 당면, 버섯, 야채등이 들어갔다.

 

 

평양냉면 장국밥과 다르게 깔끔하다. 두개의 육수는 맛이 좀 다르다. 장국밥 먹다가 입가심으로 또 깔끔한 평양냉면 국물먹고 장국밥 다 먹고 다시 최종으로 평양냉면 먹음. 또 다시 찾아온다는 우래옥 이름의 유래처럼 다시오게 되었는데 이번엔 대만족한다.

반응형